발키리 드라이브 머메이드 11화 애니

날아오르라 주작이여!! 슴가 오토바이에 한 명 더 추가했더니 붕 날면서 버드미사일 어택!! 효과는 굉장했다!!

뭐 이래저래 제껴놓고 여러가지 의미로 대단한 애니네요. 얼핏 보면 그냥 단순한 슴가 에로 애니로만 보이지만 내용 까놓고 보면 의외로 알찬 점이라든가. 에로 외에도 개그(아니 사실 에로가 개그긴 하죠)도 충만하고 액션도 볼만 하고, 대놓고 저예산이라는 느낌 팍팍 풍기면서 거진 한국 회사 하청으로 때우는데도 작화 동화 퀄이 나름 좋다는 거라든가. 이거 말이 일본 애니지 속은 한국 애니나 다름이 없어요.(오늘도 구디단에서 그림 열심히 그리고 계실 분들 수고 많으십니다) OP/ED도 완벽하고, BGM도 괜찮은데다 적절할 때 잘 사용하는 것도 있구요. 괜히 에로 전부 빼놓고 봐도 재밌을 거라는 얘기가 나오는 게 아니죠.

사실 정말로 칭찬해주고 싶은 점은 연출이랑 각본이라 할텐데, 확실히 무엇을 보여주고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취사선택을 잘 하네요. 11화만 해도 나오는 정보량은 넘쳐나는데 나름 납득가게 잘 정리했어요. 그동안 숨겨둔 떡밥이랄까 설정도 확실히 챙겨주고. 또 캐릭터 각자마다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최소한의 밑바닥을 깔아주면서 감정묘사까지 해놓으니 말이죠. 이러니 캐릭터들이 하나하나 다 살아있지.

정말 이런 걸 보면서 요즘 나온다는 라노베 원작 애니들이 반성 좀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설정 설명 없이 그냥 그대로 그려내 애니 입문자들 표정에 물음표 띄우게 만들면서 설정은 홈피에서 보세요^^ 하고 방치하는 거라든가, 세계관 묘사부터 설정까지 전부 해내려다가 원작 팬한테는 욕이나 얻어먹고 정리도 다 못하고 12화 끝!! 하는 거라든가 말이죠. 연출에서 다 말아먹는 경우는 더 말할 필요도 없고...
어쨌거나 이제 마지막 화 한 화 남았는데, 사실 앞 전개야 뻔히 보이긴 하지만 그걸 어떻게 마무리 지을지 기대 되네요. 해온대로만 해주면 딱히 흠잡을 데가 없을 애니가 될 것 같습니다. 에로 때문에 취향 타는 것만 아니면 이번 시즌 패권작 소리도 들었을텐데 그건 좀 아쉽긴 하네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